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28세의 Rachael Scdoris는 10년 넘게 경쟁적인 개썰매 레이서였습니다. 미 의회 도서관의 한 부서인 국립 맹인 및 신체 장애인을 위한 국립 도서관 서비스(NLS) 덕분에 그녀는 지난 1년 동안 열렬한 독자였습니다.
Scdoris는 오리건주 벤드(Bend)의 광야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36년 동안 머셔로 일한 아버지와 함께 썰매를 타고 산과 사막을 횡단했습니다. . Scdoris는 선천적 색맹이라고 하는 희귀한 시력 장애를 갖고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평평하고 흐릿한 세상은 그녀보다 다른 사람들과 그들의 오해에 더 큰 도전이었습니다.
법적으로 시각 장애인 머셔에게 장애는 단순한 마음 상태입니다. "정말로 요약하면 사람들이 '글쎄, 내가 시각 장애인이라면 할 수 없었고 당신도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십대 Scdoris가 개썰매 경주의 슈퍼볼인 Iditarod에 참가하는 것을 허용하기로 한 2003년 결정은 "중요한 논쟁"이었습니다. 그녀는 눈보라와 동상을 통해 Iditarod에서 세 번 경쟁한 후 마침내 "기믹"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완전히 자리 잡은 레이서로서 Scdoris는 다시 알래스카의 전설을 시작하기 전에 주요 후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Scdoris는 자신의 최신 경쟁 관심을 위한 훈련, 탠덤 사이클링, 상업용 썰매견 투어 제공, 100마리 이상의 허스키 돌보기 등 다양한 공을 저글링합니다. 축구장 크기의 개집입니다.
2012년 Scdoris는 NLS와 협력하여 시각 또는 신체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오디오 및 점자로 된 광범위한 독서 자료를 제공하는 전국 도서관 회의의 초청 연사로도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NLS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책을 받기 시작했지만 작년까지 서비스를 다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Paulo Coelho와 Christopher Moore와 같은 작가를 선호하는 Scdoris는 "그들은 고객들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하고 있는 이 멋진 기술에 대해 나에게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읽는 데 20분이 걸리는 것을 나에게는 한 시간 이상이 걸릴 것입니다. 오디오로 된 책을 가지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것보다 빨리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자칭 피 흘리는 자유주의자가 정치적인 글을 즐긴다고 해도 그녀의 털복숭이 같은 동료들은 그녀의 마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정말 대단해요. 팀워크의 정의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일하는 많은 개인입니다. 그들은 모두 개인이지만 중요할 때 그러한 단위가 됩니다. 저는 일종의 리더이자 관리인입니다. 나는 평생 이 일을 해왔고, 평생 설명하려고 노력했지만 정말 할 수 없습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는 느낌이에요.”
당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맹인이거나 시력이 좋지 않거나 장애나 질병으로 인해 책을 들 수 없는 경우 NLS 토크북 프로그램이 무료로 계속 읽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loc.gov/nls 를 방문 하거나 1-888-NLS-READ로 전화하십시오.
댓글